마니아를 위한 세계 SF 걸작선
아이작 아시모프 등저/정영목 역 | 도솔 | 2002년 07월

1. 지구의 푸른산 - 로버트 A. 하인라인
2. 죽은 과거 - 아이작 아시모프
3. 내가 당신들을 처음 발견했다 - 키릴 불리체프
4. 용과 싸운 컴퓨터 이야기 - 스테니슬라프 램
5. 모하메드를 죽인 사람들 - 알프레드 베스터
6. 두번째 변종 - 필립 K. 딕
7. 짝 인형 - 마누엘 반 로겜
8. 뮤즈 - 엔터니 버제스
9. 변하는 달 - 래리 니븐
10. 두 운명 - 시릴 M. 콘블러스
11. 아홉 생명 - 어슐러 K. 르 귄
12. 사기꾼 로봇 - 필립 K. 딕
13. 오멜라스를 떠나는 사람들 - 어슐러 K. 르 귄
14. 익살꾼 - 아이작 아시모프
15. 째째파리의 비법 - 라쿠나 셀던
16. 은하치과대학 - 파이어즈 앤터니
17. 나는 불타는 덤불이로소이다 - 그렉 카이저
18. 채소마누라 - 팻 머피
19. 괴물 - 알프레드 E. 반 보그트
20. 사랑하는 내 딸들이여 - 코니 윌리스
21. 스파이더 로즈 - 브루스 스털링
22. 두 번째 종류의 고독 - 조지 R. R. 마틴
23. 황금나팔 - 에드거 팽본
24. 일주일간의 공포 - R. A. 래퍼디


세계 휴먼 SF걸작선  / 세계 SF 걸작선 합본. 이 책을 읽으면서 문제점은 어디선가 본듯한 느낌이 계속 드는 것이다. 읽은거 같은데...라며.. 물론 필립K.딕, 르 귄 등의 작품등은 다른 단편선 집에서 확실히 봤으니 당연하지만 죽은 과거, 짝인형 등은 내가 봤을리가 없다는 사실이다. 아무래도 내 생각에는 도서관에서 몇년전에 빌려볼때 껴 있었던 듯 하다. 메모의 중요성이 여기서 여실히 들어난다. 가장 재밌었던 단편은 <모하메드를 죽인 사람들> 시간여행에 대한 이야기인데, 시간에 대한 주관적인 관념에 대해서 시간여행에 대한 허무를 그리고 있는 작품이다. 그 외에도 은하치과대학에서 살신성인의 중요성을 :) ,  나는 불타는 덤불이로소이다 에서 죽음에 대한 생각을, 채소 마누라를 읽으며 여성의 무서움(?) 을 보여주고 있다. 황금나팔은 뮤라는 인물(?) 이 등장하면서 판타지 같은 느낌을 부여하는데, 역시 나는 판타지는 안되나 보다. 정말 판타지류로 가기 시작하면 책을 덮어버리고 싶다. 우후후.. 이 양장본 책을 덮고 나니 무언가 한달을 정리하는 기분이다.

Posted by 랄라님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