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교학개론 강의실 1 : 입문편
장휘옥 저 | 장승 | 2000년 11월

세로쓰기 책이 싫어서 중고서적에 있는 것 중에 날짜가 최신인 개론서를 고르다보니 사게되었다. 책의 두께가 매우 얇다. 장휘옥이라는 교수가 강의한 내용을 정리한 책으로 불교가 무엇인지에 대해서 설명하고 있다. 일반인들이 물을 수 있는 질문을 썼는데 예를 들어 왜 종교가 아니라고 하면서 절을 하는지 혹은 부처(싯다르타)에 대한 태도가 왜 예수와 비슷한데 신이라고 칭하지 않는지 등에 대해서 이야기 하고 있다. 읽다가 갑자기 정말 불교학과 가고 싶은 생각이 확 들었다. 또한 내가 궁금했던 바가바드 기타와 불교와의 시대적 차이에 대해서도 잠깐 언급이 되어 있었다.

읽으면서 화엄경이나 아함경 등을 봐야겠다는 생각이 들었다.
Posted by 랄라님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