혼자 공부하는 머신러닝+딥러닝
한빛미디어/박해선

뭔가 자격증도 따고, 강의도 무료로 듣고 했지만, 책한권은 보는게 좋을 듯 싶어서 구매해서 보던 책. 쉽게쉽게 잘 설명되어 있다. 저자가 해당 분야 번역가로 꽤 유명함. 이책 저책 많이 내셨다. 어쩌다보니 강의를 딥러닝을 먼저 듣고 이 책을 보게되어 ML쪽은 많이 몰랐는데 도움이 많이 되었음. 뒷부분은 딥러닝이 나오는데 역시 책보다는 실습을 많이 해봐야 익숙한 것 같다. 이 책에서는 IMDB 관련한 예제로 실습을 진행한다.

유투브에 책과 관련해서 저자 직강 무료 강의도 있고 해서 매우 좋았다. IT분야 책의 미래인가 싶기도 하고..(이 책은 그렇지 않지만 점프 투 파이썬이였나 그건 위키에 책 내용이 다 올라와있기도 함..) 책 파는 것과 마케팅 일환으로 콘텐츠 공개하는 것의 구분이 모호해지는 것 같다.

기술서나 학습서는 교재 파는 것 외에 다양한 방식으로 사용자 유입을 늘리는 듯 싶은데, 아이때문에 워크북을 자주 사다보니 영세하지 않은 출판사의 교재는 이제 앱도 만들어 배포한다. 하루한장씩 문제 풀고 인증하면 앱 내의 게임도 열어주고 티켓이나 뱃지 모아서 뽑기나, 선물 선택해서 보내주고, 영어같은 경우는 당연히 음원도 제공한다. IT분야의 일자리는 점점 늘어나는 듯?

Posted by 랄라님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