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에 수호신이 있었을 때 
이수현/ 새파란상상(파란미디어) /2022.05.24.

최신간. 예약 걸어놨다가 어제 받았는데 재밌어서 낮부터 밤까지 좀 읽고 아침에 읽어서 다 읽었다..ㅋㅋㅋㅋ
(딥러닝 과제제출을 다 했기에 가능했다.)
제목에서 짐작할 수 있듯이 서울 내에 존재하는 신령들과 악귀들의 싸움이야기. 
읽으면서 뭔가 퇴마록 느낌이 들었다. 입이 근질근질하지만 스포하면 안되니...

귀매라는 단어는 모르는 단어여서 인터넷으로 찾아봤고, 이야기 중에 인간사에 개입하는 장면에서 저주를 걸고 싶어하는 김예주씨 이야기를 읽으며 저주 내릴 정도로 어딘가 찾아갈 사람이면 인터넷으로 벌써 양밥같은거 찾아서 벌써 행하지 않았을까 싶었다. 어쨌든 무척 재밌게 읽었음. 

덧, 싸인을 받으려고 했는데 초판이라 싸인이 되어 있었음.. 싸인을 몇번 했을라나 작가님의 노고가...ㅠㅠ;;
그럼에도 나는 같은 책에 싸인을 또 받겠다고 생각을 했다.

 

Posted by 랄라님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