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드

Book/읽은 책들 2008. 8. 3. 20:56

로드 (양장)
코맥 매카시 저/정영목 역 | 문학동네| 원제 THE ROAD | 2008년 06월

어떤 사람은 만날수록 끌리지만, 마음을 주었다가 중독이 되고 다칠까 두려워서 피할때가 있다. 이 책은 그런 느낌을 준다. 정말 중독되어 버릴 것 같은 애잔한 느낌.

익숙치 않은 제목의 책들을 한꺼번에 몇권 구매하다보니, 이 책이 무슨 내용인지 잃어버렸다. <막스 티볼리의 고백>, <화이트노이즈>.<루모>등을 함께 구매해서 <로드>라는 제목이 도대체 무슨 내용인지 짐작조차 안갔다. 좀 늦게 보려고 했었다. <B.E>도 보고, 아직 열어보지도 못한 코니 윌리스 책도 좀 가지고 놀며 SF 소설을 만끽하려다가 여행길에 가볍게 들고 갈 책을 고르니 이 책이 손에 잡힌 것이었다. 그렇게 회사 가는 지하철 안에서 이 책에 서서히 빠져들어버렸다.

전체 대사는 거의 남자와 소년의 대사로 이루어진다.자신의 아들을 소년으로 지칭하여 이사람의 아들인지조차 좀 의심스럽다. 대화자체에 따옴표가 생략되고 줄을 매달아 놓은 글마냥 이어져 내리는데 낯설지가 않다. 매우 힘든 상황들, 즉 음식도 구하기 힘들고 도시는 잿빛으로 물들어 삭막하고 황량하다. 왜 이런일이 일어났는지 조차 초반에는 알수가 없다. 그저 부자의 행동을 쫓기만한다. 

그들의 삶은 매우 필연처럼 아사될 순간마다 음식들이 생긴다. 조금만 더 버텨보라는 것처럼 끝은 어쩌면 해피엔딩으로 결론지을 수도 있을 것 같다. 역시 나는 디스토피아 소설이 좋은게다.  너무 재밌게 책을 읽었다. 이런 소설 있으면 추천부탁드려요~

* 많은 곳에서 만나는 역자의 이름 '정영목' 그래서 찾아봤더니 이분 번역으로 본게 몇권 되더라.
Posted by 랄라님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