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목 : 콘택트 [전2권]
작가 : 칼 세이건
 

이 책을 읽은 이유는 옛 추억에도 잠겨보고, 원작과 영화가 다를까 하는 의문이 생겨서이다. 요즘 SF 소설을 접하면서 (예를들어 블레이드러너) 원작과 내용이 상당히 다르다는 것을 알게되어서 궁금증이 상당히 증폭되었다.

이 영화는 오래전 아마 고등학교 1학년때로 기억된다. 그때 상당히 별에 관심이 많았던 나는 이 책 저 책 섭렵했던 기억이 있다. 그러면서 "우주정보소년단"이라는 CLUB활동에 가입했고, 써클시간에 강좌로 이 영화를 보게 되었다. 아직도 그때 이 영화를 틀어주시던 김은숙 지학선생님이 떠오르는군!

그때 이영화를 보면서는 미지에도 어떤 존재들이 분명히 존재할것이다 라는 확신에 찬 믿음과 함께 저 먼 나라를 바라보는 감상적인 기분에 휩쌓이길 몇년동안했다. 그래서 별보러 쫓아다니고, 유성보러 새벽 2시 3시에 공원에 뛰쳐나가 바라보고...^^

 각설하고, 이 영화는 꽤 유명한 영화여서 대략적인 내용은 다 아시리라 생각되고 책과 다른 내용만 간단히 적어보도록 하겠다. 책은 상세한 설명과 묘사들이 등장해서 솔직히 내용이 꽤 길었다. 또한 영화에서는 상당히 비중이 있었던 저 옆의 남자의 존재가 비중이 상당히 줄었다. 게다가 이 여인네의 어머니에 대해서는 영화에서는 뭍혀있었던 부분이 많았는데..(솔직히 영화에서는 언급조차 안했었던걸로 기억한다.) 책에서는 엄마의 비중이 상당히 크고, 더욱 충격적인 것은 외계로 갔을때 만난 아버지가 책에서는 친아버지가 아니고 양아버지가 친아버지로 등장하게 된다. 또한 영화에서는 엘리(여자주인공) 혼자서 외계로 가는 걸로 되어있지만, 책에서는 엘리를 제외하고 몇명의 사람들이 그 외계로 같이 간다. 마지막으로 영화에서는 극적 반전으로 없어진 14분이 등장하면서 새로운 의문으로 남겨지게 되는데..(내 기억으로는 그랬던것 같다.) 책에서는 그런 내용에 대한 언급이 없다. 또한 일본에 대한 비중이 상당히 커지고 영화에는 없던 장면들과 사건들이 책에는 등장하게 된다.
어쨌든 영화보다는 책을 권하고 싶고, 영화도 보지 않으신 분이라면 꼭 한번 보라고 권하고 싶다.

Posted by 랄라님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