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리전

Book/읽은 책들 2008. 3. 14. 14:05
 대리전 (양장) 
 듀나 저 | 이가서 | 2006년 01월 
 대리전 / 토끼굴 / 어른들이 왔다 / 술래잡기 

 어떻게 하다가, 여기까지 달려왔을까? 듀나. SF 읽기시작하면서 사실 내가 한국SF 소설까지 보리라고는 상상하지 않았다. 파운데이션도, 라마도 읽지 않으리라고 생각했으니...듄은 읽다가 포기해버렸었고 그런데 파운데이션은 반 이상 읽었고, 라마는 다 읽었으니... 감회가 새롭다고나 할까?

 대리전은 부천을 배경으로, 외계종족과 그것으로 관광산업을 하는 사람의 이야기이다. 부천에 대한 너무 사실적인 묘사로 인해서 동생에게 "부천에 둘리동상있어?" 라고 물었을정도니...-_- (돌아온 대답은 "난 부천산거 아니거든!!" )
사실 나에게 대리전보다 토끼굴이 더 재밌었다. 토끼굴은 매우 짧은 소설로 6살 이상 자라지 않는 소년이 이 사실을 알고 탈출하려는 이야기로써, 엄마는 아이를 애완동물처럼 키우는 상황이라고 보면될듯. 각각의 내용들에 묘미가 있다. 다음 듀나의 소설도 기대해본다.

@
"스크린앞에서 투덜거리기" 에서처럼 듀나는 영화에 대해서 조예가 깊은거 같다.

Posted by 랄라님
,